메뉴 건너뛰기

 

 

안녕하십니까?
양양군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자원봉사 정보를 제공하고 양양지역 곳곳에서
사랑으로 봉사하시는 군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공간입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코로나19 여섯 계절이 지난 이 시점, 일찍이 상상하지 못했던 감염병의 위기 속에서도 여전히 빛을 발하며 복지, 교육문화, 환경, 재난재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 주시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테레사 수녀는 “사랑은 그 자체로 머무를 수 없다. 그렇다면 의미가 없다. 사랑은 행동으로 이어져야 하고 그 행동이 바로 봉사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아직도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들이 있고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도 나눌수록 커져 이웃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하자는 의미로 자원봉사를 “이웃사촌”이라고 칭합니다.

이웃사촌들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 양양을 만들기 위해 “협력이 최적의 능력이다.”라는 기치 아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센터 역할 재정립, 주민이 주도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및 센터조직 경쟁력 선진화를 통해 살맛 나는 이웃 공동체를 실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미 알려진 대로 자원봉사 현장도 다양한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노력 봉사에서 지식과 전문기술이 필요한 봉사로 점차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센터에서는 자원봉사 여러분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다각적인 방법을 강구하며 더 노력하겠습니다.

 

흔히 자원봉사를 미래사회의 대안이라고들 합니다. 주민의 자원봉사와 사회적 실천이 더욱 깊어지고 넓어지기를 소망하며 더욱 큰 걸음으로 성큼성큼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양군자원봉사센터 소장